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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ilon Redon, Fuite en Egypte, 45 X 38cm, Huile sur toile>

1890년 대는 상징주의 물결이 문학, 음악, 미술 등 거의 모든 예술계를 지배하던 시기이다.
르동은 기독교, 그리스, 로마 신화는 물론이고 불교와 이신론의 냄새가 나는 주제를 주로 고대와 중세의 벽화를 연상시키는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표현했다.
'지칭하지 말고 암시할 것'이라는 상징주의의 모토는 그의 그림에 신비의 베일 같은 것을 드리웠다.
'이집트로의 피신'은 작게 묘사된 구체적인 형상들 주위의 배경에 여러 장식적 요소들을 그려 넣음으로써 감각 너머의 초현실적인 세계를 암시하려고 했다.
성령의 인도를 상징하는 밝은 빛이 성 가족을 둘러싸고 있다.
르동에게 데생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 넓고 두텁게 칠해진 색의 면들에게 자리를 내주고 있다.
비구상의 경계에까지 다다른 이 그림은 상징주의의 다음 단계가 무엇인지를 암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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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