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이벤트] 씨게이트 모멘터스 XT 리뷰어를 모집합니다.


- 이 글은 씨게이트 모멘터스 XT 이벤트에 참여하는 글 입니다.
http://seagate.bloter.net/archives/320


컴퓨터를 오래 쓰다 보면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제일 처음 생각 하는 것은 바로 CPU 입니다.
물론 CPU 좋은거 쓰면 빠르다는 것은 다 압니다만 CPU 만 바꾼다고 모든 것이 다 빨라질까요?
절대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컴퓨터 성능에는 CPU 이외에 것들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에 많이들 생각하는 것이 바로 메모리일 것입니다.
요즘 보면 보통 메모리 2Gb 정도에서 쓰실 텐데 4Gb 로만 바꾸셔도 체감 성능에서 꽤 많이 차이가 납니다.
전 지금 8Gb 메모리를 쓰는데 뭐 인터넷 조금 하거나 문서 작업 조금 하거나 이럴 때는 메모리의 효과를 거의 못 느낍니다.
하지만 라이트룸 작업을 한다던지 포토샾 작업을 한다던지 하면 메모리의 효과를 정말 많이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CPU, 메모리 보다도 더 중요할 수도 있는 것이 바로 하드디스크 업그레이드 입니다.
CPU 바꾸고 메모리 용량 업 하는 것 보다도 하드디스크를 바꾸는 것이 가장 큰 체감 효과를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처음 부팅하는 속도에서부터 프로그램 로딩하는 속도 등등 실질적으로 가장 크게 느끼는 것입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하드디스크 바꾸는 일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하드디스크는 처음 컴퓨터 살 때 그대로 고장나지 않으면 쓰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기도 하고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금 기존 하드디스크는 1Tb 용량이 약 7만원 대에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하드디스크 보다 성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 SSD 같은 경우에는 80Gb 정도 되는 용량이 20만원 중반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용량은 1/10 도 안 되는 놈이 가격은 몇배 더 비싸니 선뜻 쉽게 선택하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이번에 씨게이트에서 이벤트 하는 모멘터스 XT 는 기존 하드디스크와 SSD 의 장점을 하나로 모은 것입니다.

<모멘터스XT>

모멘터스XT는 SSD급의 성능과 HDD의 대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결합시킨 세계에서 가장 빠른 2.5인치 노트북 PC용 하드 드라이브이브로 씨게이트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신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Adaptive Memory™)를 탑재했습니다.

2.5인치 9mm 드라이브로 기존 7200RPM 노트북 드라이브보다 약 40%까지 더 빠르게 부팅되며, 게임 및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고성능 랩탑과 워크스테이션은 물론, 고성능 외장 백업 저장장치에 새로운 성능 벤치마크 기록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씨게이트 어댑티브 메모리의 알고리즘은 특정 디지털 데이터가 얼마나 자주 사용되는지에 대한 패턴을 파악해, 가장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을 내장된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로 옮겨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덕분에 하드 드라이브의 성능을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효과적으로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모멘터스 XT는 기존의 두께 9.5mm 이상의 노트북 드라이브와 동일하게 간단하게 업그레이드해 설치할 수 있으며, 초창기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와는 달리 OS 및 마더보드 칩셋과는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SSD 성능에 대한 모든 혜택과 함께 기존 하드 드라이브의 대용량, 저장성, 배터리 수명, 전력 소비량 및 발열성을 제공한다.


<모멘터스XT의 주요 기능>

부팅이 기존의 7200 RPM 드라이브보다 40% 더 빠르다 (전체적인 시스템 성능으로 봤을 때, 이는 SSD의 약 1% 내에 든다)

솔리드 스테이트 및 하드 드라이브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SSD 대비 비용을 75% 절감할 수 있다.

속도와 용량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한다.

자주 이용되는 파일 및 데이터를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부분에 저장함으로써 성능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는 어댑티브 메모리 기술을 이용한다.

표준 9.5mm 노트북 드라이브 개체와 기존의 7200RPM 드라이브로 어떠한 운용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과도 호환된다.

씨게이트 블로그에 있는 모멘터스 XT 에 대한 설명입니다.
SSD 급의 성능과 HDD 의 대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결합시킨 모델이라는데 뭐 간단히 설명하자면 기존 HDD 에 작은 용량의 SSD 를 결합시켜서 보통은 HDD 에 저장을 하고 쓰지만 자주 사용하는 자료의 경우에 SSD 로 이동시켜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즉 부팅시 필요한 파일이라던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SSD 영역에 저장을 하고 쓰기에 기존 HDD에 비해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일반 HDD 랑 큰 차이가 없는 것이지요.

그래도 이것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에 있습니다.
일단 가격은 HDD 보다는 비싸지만 저용량의 SSD 보다는 저렴할테고 지금 성능들도 평가하는 것을 보면 10,000 rpm 을 가진 랩터나 벨로시랩터에 비해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여기에 소음이나 발열등은 이것들 보다도 적고 또 사이즈도 작기에 노트북에도 사용이 가능하고요.


사실 제가 이 모멘터스 XT 에 대해 알게 된 것은 꽤 되었습니다.
친구에게 뽐뿌 받아서 한참 SSD 나 하나 사볼까 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그때 우연히 제 눈에 이것이 들어왔었거든요.
그때 파코즈에서 이것저것 검색하면서 정보를 알아보니 상당히 매력적이라 느끼기도 했고요.
하지만 아직 국내 출시가 되지 않아서 그냥 지금 있는거나 잘 쓰자 (현재 삼성 250Gb 하나랑 씨게이트 500Gb, 750Gb, 1TB 3개를 쓰고 있습니다) 하고 넘겼는데 씨게이트 블로그에 떠 있는 이벤트를 보고 이리 참여를 합니다.


다른 분들도 하드디스크 바꿔야 하는데 생각하시던 분들 특히 데스크탑에 비해 업그레이드 요소가 적은 노트북 사용자라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eagate.bloter.net/archives/320

요기로 가셔서 글 읽으시고 참여해보세요.


p.s.
이벤트 기간이 9월 17일 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5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esajin.kr BlogIcon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공간™ 2010.09.10 21:09 신고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하드디스크 업글 및 보충을 해야 했는데..
    SSD로 살짝 알아봤는데.... 이건 뭐... 금액이 장난이 아니더군요..ㅎㅎ

    다니엘님 덕분에 좋은 정보 가져갑니다.ㅎ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10.09.11 00:25 신고

      ㅎㅎ 사진 하시는 분들은 하드디스크가 좀 빠방해야 맘이 편하죠
      SeoGD 님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기간이 늘어난 만큼 경쟁률이 높아졌지만 그래도 뽑히면 하드디스크 하나 생기는 것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