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회전이 가능한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유난히 더웠던 이번 여름
여기에 대형 건물들은 온도 제한이다 뭐다 해서 심지어 여름철 피서지 1순위였던 백화점이나 은행마져도 더웠던 한해였습니다.
사무실에 있다고 에어컨 바람이 늘 나한테 오는 것도 아니고
집에 있을 떄도 전기세 때문에 늘 에어컨 틀어놀 수도 없을때 책상 위의 조그만 선풍기 하나가 있으면 의외로 큰 도움이 됩니다.
 선풍기의 직접적인 바람 보다는 강제적인 공기의 순환으로 더운 공기가 빠지고 찬 바람이 오게 하는 것이 더 시원하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꽤 괜찮아 보였던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입니다.
올 처럼 더운 여름에 하나쯤 있었으면 했던 아이템이 위드블로그 리뷰 아이템으로 떴길래 신청했는데 당첨되어서 날라온 것입니다.
근데 이 선풍기를 받고 나니 날씨는 가을... ㅡ.ㅡ;;;
이런건 한참 무더울 때 리뷰를 해야 되는데 조금 뒤늦게 상품이 선정되고 리뷰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쨌든 이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은 작고 가볍고 튼튼하다는 것입니다.


팬의 크기는 16.5 정도로 작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도 그렇고 하지만 철제로 되어 있기에 대충 봐도 튼튼해 보입니다.
책상 같은 곳에 올려 놓고 쓰다가 떨어져도 망가질 염려 없을 정도로 말이죠



또 하나의 특징은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측면의 연결 부분 입니다.
저 부분에서 회전이 일어나기에 어떤 방향으로던 쉽게 고정이 됩니다.




이렇게 맘껏 회전이 가능하기에 높은 곳에서 아래 쪽으로 바람을 보낼수도, 아래 쪽에서 위로 바람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뒷면은 아주 심플합니다.
전원 버튼과 usb 케이블 연결 잭


그냥 이리 꼽고 전원만 키면 됩니다.



색은 4가지 색이 있다는데 블랙이 오기를 바랬는데 레드가 와버렸습니다
근데 레드도 실제 보니 꽤 괜찮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성능입니다.
과연 이 조그만한 미니 선풍기가 쓸만한 것인가가 중요한 것입니다.



바람은 어느 정도의 세기로 나오며 정말 저소음인가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일단 바람의 세기입니다. 조금 약합니다.
직접적으로 바람의 세기를 느낄 수 있는 거리는 약 30cm 정도가 한계입니다.
하지만 제일 위에 적어 놓았듯이 더운 공기가 정체되는 곳에 요 조그만 선풍기로 강제적인 순환을 만들어 낸다면 꽤 쓸만합니다.
아니면 전반적으로 그럭저럭 시원한 사무실이라면 약한 바람이라도 얼굴 혹은 몸 쪽으로 바람이 온다면 더 시원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선풍기를 놔둔 곳입니다.
어딘지 감이 오십니까?
바로 컴퓨터 뒷부분으로 바람이 가도록 놔두었습니다.
파워 뒷부분을 보면 이 부분에 뜨거운 공기가 상당히 많이 모여있습니다.
이 부분에 약하지만 공기를 강제로 불어넣어 혹은 방출시켜서 순환 시켜주면 생각보다 온도가 쉽게 내려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소음도 중요합니다.
제 생각에는 사이즈와 바람의 세기를 고려하면 좀 크다고 생각됩니다.
사무실과 같은 기본적인 소음이 존재하는 곳이라면 이 정도의 소리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방과 같이 조용한 곳에서라면 상당히 크게 들립니다.
어느 정도냐 하면 하드디스크 4개에 쿨러 총 5개 돌아가고 있는 제 컴퓨터 본체에서 나는 소리 보다 크며 심지어 일반적인 선풍기보다 크지는 않지만 더 거슬릴 정도로 말이죠.


이런 미니 선풍기를 사용하려면 일단 어떤 환경에서 사용할 것이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아주 시원한 곳이라면 당연히 필요없고 조금 많이 무더운 곳이라면 전혀 효과를 발휘하지 못 할 것입니다.
어느 정도 시원함이 유지되는 곳이라면 요런 작은 선풍기 하나가 조금 더 시원함을 더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현명한 쇼핑의 지혜일 것입니다.
작다고 이쁘다고 덜컹 질러보는 것이 아니라 과연 이것이 나에게 필요한 것인가 생각해보고 자신의 환경에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되신다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도 큰 도움이 되겠지요.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2 : Comment 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JAJUKU 2010.09.08 16:43 신고

    귀엽고 깜찍하네요@!

  2.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windlov2.tistory.com BlogIcon 돌이아빠 2010.09.08 16:43 신고

    오호! DanielKang님도 리뷰 진행하셨군요~
    컴퓨터 본체 뒷쪽인가요? 좋은 아이디어인데요?
    말씀처럼 기본 소음이 있는 곳에서는 거의 신경 쓰이지 않는데, 한밤중에 조용한 방안에서 사용하려고 하면 조금은 신경이 쓰이는 정도겠네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10.09.08 21:00 신고

      예 본체 뒤쪽으로 향하게 해 놓았습니다.
      그쪽에 공기가 머물고 있으면 방 전체가 왠지 기분 나빠지더라고요.
      여름엔 일부러 그쪽으로 선풍기도 틀어놓곤 했는데 이젠 요 미니 선풍기가 대신해주겠지요. ㅎㅎ

  3.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mindeater.tistory.com BlogIcon MindEater™ 2010.09.08 17:21 신고

    싸고 이쁘면 일단 지르고 보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10.09.08 21:00 신고

      하하 저도 뭐 일단은 그렇습니다.
      한번 오~~ 예쁘다 하고는 구석에 콕 박혀 있는 것들이 얼마나 될련지.. ㅠㅠ

  4.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 2010.09.09 03:33 신고

    요거 작고 귀여워서 저고 가지고 싶었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