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모니터 선택 고민 중 입니다



잘 쓰고 있던 모니터가 고장이 났네요.
그래서 새로 모니터를 질러야 하는데 이거 참 고민이 됩니다.
현재 고민하고 있는 모니터는 Dell UltraSharp U2311H 하고 LG IPS236V-PN 입니다.
둘 다 IPS 패널을 사용하며 23인치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두 제품 모두 조금씩 장단점이 있기에 어떤걸 골라야 할지 고민이네요.


1. Dell UltraSharp U2311H
이 모니터의 장점은 일단 가격입니다.
Dell 홈페이지 가격이 23만원 정도 입니다.
IPS 패널이 아닌 TN 패널의 모니터들도 이 정도 가격임을 생각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또 5년의 A/S 기간 또한 상당히 큰 장점입니다.
보통 A/S 기간은 1년에서 2년 정도이고 모니터가 가장 빈번히 고장나는 주기가 3~4년 정도인 것을 생각하면 A/S 기간 5년은 한번쯤은 크게 도움이 될 장점인 것입니다.
모니터 수리비가 저렴한 것도 아니고 LCD 모니터의 경우 고장나면 새로이 구입하는게 더 낳다고 생각할 정도인데 5년의 보증 기간에 익일 교환 정책은 상당히 매력적이지요.

물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제 기준에서 가장 큰 단점은 이 제품은 무결점 제품이 아닙니다.
양품율이 높다고는 하나 무결점 제품이 아니기에 불량화소라도 나오면 참 머리 아픕니다.
화이트픽셀(픽셀이 한가지 특정 색으로만 계쏙 표시)은 1개 이상 발견시 교체라고는 합니다만 블랙픽셀 (픽셀이 검정색으로만 표시되는 현상) 은 6개 이상 발견시 교체라니 혹 잘못 걸릴 경우 머리가 아프죠.
여기에 하얀색을 볼때 약간 고르지 못하다는 점하고 뽑기운도 있어야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2. LG IPS236V-PN
이 모니터의 장점은 일단 패널이 UH-IPS 라는 점입니다.
Dell UltraSharp U2311H 는 패널이 E-IPS 임에 반해 요 제품은 UH-IPS 로 E-IPS 보다는 아주 아주 조금은 상위 제품이라고 하네요.
여기에 무결점이라는 것도 장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 LED 모니터라는 것도 장점에 넣으라면 넣을 수도 있기는 합니다.

단점은 U2311H 보다는 고가라는 점이 있습니다.
가격이 29만원 정도로 U2311H 보다 약 6만원 정도 더 비싸네요.
여기에 A/S 기간이 1년이라는 것도 있고요.


두 제품 모두 많은 이들에게 인정 받는 제품이라 참 고르기 힘듭니다.
Dell UltraSharp U2311H 는 처음부터 호평이 많기도 했고 또 현재 Slrclub 에서 자계 공식 모니터로 인정 받고 있네요. ^^;;
LG IPS236V-PN 는 소위 통큰 모니터란 이름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정 받고 있는 중입니다.
어차피 오늘 주문해봐야 주말이 있어 바로 배송도 안 되는거 좀 더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모니터고민하고산놈 2011.02.23 20:30 신고

    델은 무결점 정책이 아닌것과 hdmi단자가 없는게 치명타죠 그래도 훌륭하다 못해 감탄이 나오는 스탠드가 있으니... ips패널의 장점은 시야각과 색감인데 엘쥐는 좌우도 안돌아가기 때문에 시야각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적죠 그대신 기본 성능이 뛰어나고 HDMI단자를 지원한다는 점이 매력이죠 LED백라이트도요. 현명한 선택 하시길 결국 전 삼성f2380mx를 질렀습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11.02.24 01:50 신고

      저 둘 중 결국은 Dell U2311H 골랐습니다.
      불량화소 없고 빛샘도 거의 없는 완전 양품으로 날라왔고요.
      그리고 전 hdmi 를 여태 써본 적도 없기에 저한테는 그리 단점이 아니거든요.
      또 삼성은 처음부터 관심도 안 가졌습니다.
      전 삼성 안티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