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지만 꽤 괜찮은 성능을 뽑아주는 헤드폰, Cresyn CS-HP500




이번에 스타일오디오 CARAT-UD1 와 함께 지른 Cresyn CS-HP500 헤드폰입니다.
처음 DAC 과 헤드폰을 지르면서 생각했던 예산은 40~50 만원 정도로 잡았었습니다.
DAC 은 중고로 20 정도, 헤드폰은 신품으로 20~30 정도로 생각하고 이곳 저곳에서 정보를 얻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보를 찾으면 찾을수록 과연 저 정도 금액을 내면서 쓸 정도의 가치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저렴하게 하고 스피커랑 앰프를 제대로 된 입문용으로 업글할까? 이런 생각도 들고 아니면 카메라 쪽에 더 투자를 할까라는 생각도 들고...
짐 경기도 안 좋은데 쓰잘데기 없는데다 돈 쓰느니 잘 모아두는게 좋을까하는 생각도 하고 말이죠.
그러다가 아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http://goldenears.net/board/64721
http://goldenears.net/board/65490

저렴한 Cresyn CS-HP500 에 대한 리뷰글과 적당히 EQ 를 조절해 꽤 쓸만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방법입니다.
이 사이트가 어디 듣도보도 못한 그런 곳도 아니고 요런 리뷰 쪽에서는 꽤 신뢰도가 높은지라 이 글들과 그리고 그곳에 있던 댓글을 보고 또 제가 이 헤드폰을 아웃도어에서 쓸 일도 없고 어차피 컴터로 연결해서 쓸 예정이기에 그리고 20 정도 예산을 잡았던 DAC 대신 3.5 짜리 DAC 을 장터에서 영입을 했기에 그냥 헤드폰도 저렴하게 가자라고 생각하고 이걸 장만했습니다.

http://goldenears.net/board/ST_KnowledgeBase_B/150763

여기에 제가 foobar2000 을 쓰고 있기에 위 게시글을 참고하여 Electri-Q 셋팅을 했습니다.
사운드는 제가 고급 헤드폰을 써 본적이 없기에 충분히 만족스럽네요.
 

그럼 CS-HP500 의 다른 사진도 올려보면..



일단 헤드폰이 꺾이는 부분입니다.
살짝 각도가 꺾여 있는데 머리에 좀 더 편하다는가 그런건 잘 모르겠네요.



저처럼 머리가 큰 얼큰이를 위해 2.5cm 정도 늘어납니다.



머리가 닿는 부분은 요렇게 살짝 쿠션 처리가 되어 있어서 머리가 눌리는 압박감은 크지 않네요.



또 요렇게 접히기에 휴대하기에도 상당히 편합니다.
사이즈도 그리 크지 않고 디자인도 꽤 괜찮아서 아웃도어용으로 쓰기에도 부담없고 괜찮아 보이긴 하더라고요.



단자는.. 흠.. 아주 튼튼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선의 두께가 이어폰 라인 합쳐진 그곳 보다는 두껍기에 이어폰 마냥 쉽게 단선될듯 보이지는 않습니다.



유닛의 크기는 그리 크지는 않더군요.
귀가 좀 크신 분들이나 귀에 압박이 조금만 있어도 아프신 분들은 오래 사용시에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주로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듣긴 합니다만 늦은 밤 스피커 소리를 높이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저렴하게 하지만 꽤 괜찮은 선택인듯 싶네요.
그리고 물건들이 완전 소중히 다루지 않고 그냥 편히 사용하는 제 성격상 저렴한 것들이 더 잘 어울리기도 하고요. ^^;;;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jejadopublishing.tistory.com BlogIcon 제자도 2011.03.07 13:42 신고

    환경상 스피커를 배치하기도 그렇고..
    늘 헤드폰만 써 왔는데 요즘은 머리카락 눌림때문에 그냥 애플 이어폰을 쓰고 있네요..
    이래저래 귀찮다보니 점점 막귀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_-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11.03.09 00:02 신고

      저도 그냥 부담없이 사용하는게 좋아요.
      이쪽에 너무 많은 돈 투자하는 것은 왠지 아깝더라고요.

  2.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blog.naver.com/gotozoo3 BlogIcon 참좋다 2011.03.10 17:13 신고

    뭔가 음질까지 전해지지 않는 것이 안타까운 포스팅이네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11.03.11 00:16 신고

      ㅎㅎ 소리를 들려드리면 참 좋겠습니다만...
      요런건 또 개인의 성향도 타는 것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