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감각은 정확하지가 않네요


며칠 전이였습니다.
친한 행님 한 분이 아이패드2를 샀다고 보여주더군요.
아시는 분은 아시지만 전 갤럭시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비교를 해 봤습니다. 갤럭시탭과 아이패드2를...
잠깐 만져본 것이기에 이것 저것 확인할 수는 없었고 다만 터치감은 아이패드 >>> 넘사벽 >>> 갤탭이라는거..
갤럭시탭의 터치가 그리 뛰어나지가 않습니다.
여기에 갤탭의 경우 터치가 의도하지 않은 곳으로 터치되는 경우도 빈번해서..


어쨌든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게 아니고 두 기기를 들었을 때 느껴지는 무게감이 실제 무게와는 다르게 느껴지더군요.
갤럭시탭의 무게는 대략 0.38kg 정도 입니다.
그리고 아이패드2의 무게는 대략 0.6kg 정도이고요.
무게차이가 아이패드2가 50% 이상 더 무겁습니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이 제 갤탭과 행님의 아이패드2를 비교하면서 들어보더니 아이패드2가 더 가볍다고 하는 것입니다.
(주위 사람들은 갤탭이나 아이패드2의 스펙을 알리도 없으니 실제 무게는 모르는 상태에서 만져봤습니다.)
전 그럴리가 없는데 하면서 비교를 해봤지요.
하나 하나씩 들어보면 체감적으로 느껴지는게 정말로 아이패드2가 더 가볍게 느껴지더군요. ㅡ.ㅡ;;;;

둘 다 똑같이 케이스 같은거 없이 액정보호필름만 붙인 상태이니 당연히 갤탭이 더 가볍게 느껴져야 하는데 오히려 아이패드2가 더 가볍게 느껴지는 일이 발생을 한 것입니다.
이상하죠? 왜 더 무거운 아이패드2가 더 가볍게 느껴졌을까요?



이것은 아마 시각적인 것도 있나봅니다.
아이패드2가 갤탭에 비해 두께도 얇고 크기는 두배 가량 큰데도 사이즈에 비해 가볍게 느꼈을테고
갤탭의 경우 사이즈는 작지만 무게가 반이 아니고 또 두께도 좀 더 두껍기에 손에서 느껴지는 그 두께감이 더 무겁다고 느껴지게 한 것 같네요.
물론 계속 장시간 사용한다면 당연히 갤탭이 더 가볍다고 느낄 것입니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처음 잠깐 들었을 때의 느낌입니다.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mindeater.tistory.com BlogIcon mindeater 2011.06.09 16:37 신고

    흥미롭네요. 끄덕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