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Nex-5 영입하다



A850 하나로 버티기가 함들어 결국 미러리스 기종 하나 추가로 들였습니다.
이번에 들인 기종은 Sony Nex-5 입니다.
미러리스는 처음 GF1 으로 시작해 E-P1, E-P2, E-P3 에 NX10 을 거쳐 Nex-5 까지 왔습니다.



사실 저에게 소니의 Nex 는 그리 땡기는 시스템은 아니였습니다.
센서는 좋지만 렌즈가 그리 좋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를 자극하는 렌즈가 하나 나왔으니 그거슨 바로 SEL35M35 라는 모델명을 가진 E마운트용 35마크로 렌즈 입니다.
물론 태국 홍수로 물량이 거의 없어서 소니스타일 정가보다 온라인 가격이 더 비싸고 하다못해 중고가격도 정가보다 비싼 상태라 사지 못하고 있지만 저 렌즈가 없었으면 제가 Nex 에 관심을 기울이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Nex-5 와 함께 장만한 렌즈는 화질이 안 좋다고 소문난 16팬 입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과연 명성에 걸맞게 화질이 안 좋더군요. ㅋㅋ
특히 초점거리가 16mm 로 환산화각으로 FF 바디에서 24mm 의 초점거리의 화각과 같은데 이 화각은 주로 풍경을 찍는 화각입니다.
근데 원거리 화질하고 주변부 화질이 시 to the 망이라... OTL
스냅으로 사용하기에는 화각이 넘 넓지요.
이래저래 참 애매합니다.
환산 35mm 정도의 렌즈였다면 가볍게 스냅사진 찍기 딱 좋은데 이도저도 아닌 렌즈인지라...

여기에 18-55 번들은 친한 행님한테 잠깐 빌려서 테스트 중인데 이넘도 그리 화질이 좋지는 않습니다.
특히 광각단에서 원거리 주변부 화질은 조리개를 5.6 이상 조여도 쓸만하다고 말하기가....
번들이니 당연한거 아니냐고 말할 수도 있지만 E-P3 에 14-42 번들은 정말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주었기에 만날 판형이 깡패다를 외치던 사람들의 주장과는 사뭇 다른 결과를 보여주네요.


그래도 현재 Nex-5 가격이 참 착합니다.
nex-5 투번들의 경우 신품으로 구입해도 70만원 안쪽으로 장만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바디만 신품 37에 장만하고 16팬은 중고로 장만해서 더더욱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이고요.
자세한 리뷰는 조금 더 사용해 보고 그 이후 새롭게 적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nabibom.tistory.com BlogIcon 마루. 2011.12.28 14:43 신고

    넥5엔 아니고 넥5죠? 저희도 이번에 미러리스 벼르다가 장만했는데
    제 주장은 넥5엔이었는데 마눌이 저보다 쎄서 니콘1 v1으로.ㅠ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11.12.29 00:10 신고

      v1 선택한게 오히려 잘한걸지도 몰라요.
      nex 용 렌즈들이 좀 안 좋아서 화질 별로거든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