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미러리스용 렌즈 발표 :: 다니엘의 우당탕탕 좌충우돌 충돌기...


시그마, 미러리스용 렌즈 발표



시그마도 드디어 미러리스용 렌즈를 발표했습니다.
렌즈는 30mm f 2.8 과 19mm f 2.8 로 발표가 되었고 이 렌즈는 소니 nex 용과 마이크로 포서즈 마운트로 나온다고 합니다.
근데 렌즈가 참 애매합니다.

일단 마포에서 보면 19mm f 2.8 은 파나소닉의 20mm f 1.7 에 비해 우월한 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조리개면 조리개, 사이즈면 사이즈 그 어떤 점에서도 비교불가입니다.
가격이라도 정말 대박 저렴하게 나온게 아니라면 말이죠.
하다못해 마포에서 왕 무시당하고 있는 올림푸스 17mm f 2.8 과 비교해도 장점이 없습니다.
올림푸스의 17팬은 그래도 환산 34mm 로 스냅에 가장 편한 35mm 과 비슷하며 사이즈도 팬케익 렌즈인데 이건 정말 애매합니다.
30mm f 2.8 도 마찬가지입니다.
마포에서는 환산 60mm 에 조리개도 2.8....
왜 내놓았는지 모르겠네요.

그나마 소니 nex 로 넘어오면 조금 나아지기는 합니다.
기본적으로 nex 는 렌즈가 참 부족합니다.
소니 30마가 있습니다만 이건 태생이 마크로 렌즈에다가 조리개 3.5인지라 이것과 비교하면 30mm f 2.8 렌즈가 아주 쪼금이나마 우위에 있습니다.
화각도 45mm 정도로 표준에 가깝고요.
19mm f 2.8 도 환산하면 29mm 정도로 실내에서 찍기 편한 화각이 됩니다.
두 렌즈 모두 조리개가 아쉽지만 그래도 마포에서 보다는 nex 에서는 부족한 렌즈를 달래줄 수는 있겠습니다.
여기에 nex 는 고감도가 좋으니 실내에서도 그럭저럭 버틸 수가 있고요.

이왕 내 놓는거 조리개 2.0만 되어도 참 좋았을텐데 시그마는 왜 2.8 로 내놓았는지 모르겠네요.
미러리스는 기본적으로 컨트라스트 af 이므로 위상차에서 보여주었던 시그마 렌즈의 핀문제에서 해결될 수 있고 또 시그마 렌즈들의 성능이 그리 나쁘지 않으므로 좋은 판매량을 보여줄 수 있었을텐데요... ㅡ.ㅡ;;;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