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타워 디펜스 5 Track Castle 공략


새로운 공략입니다.

[Happy Life] - 풍선 타워 디펜스 5 공략 ver. 2.0
[Happy Life] - 풍선 타워 디펜스 5 Track Castle 공략 ver. 2.0

위 링크로 가셔서 글을 읽으시면 됩니다.


지금 아래 방법으로는 안 됩니다. ㅠㅠ
Monkey Apprentice 이 워낙 좋으니깐 계속되는 패치로 Monkey Apprentice 만 약하게 만드네요.
Monkey Apprentice 하나로 중반을 버텨야 하는데 그게 힘들어 졌습니다.
이것저것 해봐야 그냥 할려니 중반이 너무 힘들고 Special Agents 써서 초반 버티면서 돈 모으는게 젤 편합니다. ㅡ.ㅡ;;;
다른 트랙은 새로이 공략 만들어서 적었습니다.
위의 링크 참고하세요.

==================================================================================================================

Track Castle 을 제외한 다른 Track 들은 Ninja Monkey, Sniper Monkey 그리고 Monkey Apprentice 로 초반을 끝냈는데 Track Castle 은 이 조합으로 하기가 조금 힘이듭니다.
입구가 모여는 있지만 2개로 나뉘어 나오는데다 길이 양쪽으로 멀리 나뉘어지기에 저 조합의 타워로 초반을 커버하는 것이 쉽지가 않더군요.
풍선 타워 디펜스 5를 제 기준으로 나눌 때 Round 1 ~ 28 까지 초반, 그리고 28 ~ 60 까지 중반 그리고 그 이후의 후반으로 생각되는데 Track Castle 은 중반까지 가는게 빡세네요.
특히 Round 28 까지 정말 많은 경우의 수를 테스트 한 것 같습니다.
물론 Special Agents 라는 것을 이용하면 좀 더 쉽게 할 수 있겠지만 그런거 없이 Hard 를 하트 100 으로 깨는 공략인지라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할 수 있는가 정말 이것저것 많이 한 것 같네요.

그럼 공략 적어보겠습니다.



Round 1 :
Dart Monkey 짓습니다.
총 6개로 돈이 모여지는대로 지으시면 되고 업그레이드는 하지 않습니다.

Round 11 :
Round 중반에 돈이 모여지는 대로 Banana Farm 를 짓고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Round 14 :
Dart Monkey 2개를 더 짓습니다.

Round 15 :
Sniper Monkey 하나를 짓습니다.



Round 18 : 
Banana Farm 를  짓고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총 3개가 될때까지 Banana Farm 을 짓습니다.

Round 24 :
Camo 풍선은 Road Spikes 로 처리합니다.



Round 25 :
Monkey Apprentice 를 만들고 일단 1 : 1 업을 합니다.

Round 28 :
Dart Monkey 와 Sniper Monkey, 그리고 Banana Farm 한개를 팔고 Monkey Apprentice 오른쪽 3업까지 합니다.
Monkey Apprentice 1 : 3 업 마치고 Banana Farm 남길려고 이런 저런 조합 다 시도해보고 결국 완성된 것이 왼쪽 1업 된 Banana Farm 2개에 남은 돈도 400~800 정도일 것입니다. ^^V
돈이 많이 남으면 Track 1~7 까지 했던 공략에 꽤 근접합니다.
공략은 제가 했을 때 돈이 조금밖에 안 남았던 스샷을 보면 알겠지만 398 남았을 때 기준으로 진행했습니다.

버전업으로 인하여 28 라운드 시작 전에 Banana Farm 2개 남기기가 쉽지가 않아졌습니다.
물론 최소한의 Road Spikes 사용으로 버틴다면 어찌 어찌 가능합니다만 아마 대부분은 Banana Farm 두개를 남는다면 1:3 하기에 살짝 부족할 것입니다.
돈이 그리 많이 부족하지 않는다면 일단 1:2 업 상태에서 진행을 하시고 Banana Farm 에서 돈 모으자마자 1:3 업을 시킵니다.
물론 처음 놓치는 것은 Road Spikes 로 처리하고요.
이게 Banana Farm 한개로 이후 진행하는 것 보다 조금 더 수월합니다.
그리고 이후 돈 모으는게 스샷에서 보이는 것 보다 많이 모으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85 라운드까지는 가는데 그 이후 Free Mode 에서 어느 정도까지 갈 수 있을지는 장담하지는 못하겠네요. ㅎㅎ


일단 초반 힘든 부분은 지났습니다.
이제 한동안은 Banana Farm 지으면서 돈을 모으면 됩니다.
근데 안타깝게도 중반도 다른 Track 에서 했던 것과 같이 하면 많이 힘듭니다.
그 이유는 다른 Track 의 공략에서는 Round 40 에서 Super Monkey 하나 짓고 그걸로 버티면서 진행하는데 Track Castle 은 Super Monkey 마져도 수월하지가 않아서... OTL
Track Castle 은 중반에서도 Monkey Apprentice 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Round 39 :
Monkey Apprentice 를 추가합니다.
돈이 모이는대로 Monkey Apprentice 를 1 : 3 업까지 합니다.

Round 43 :
Monkey Apprentice 를 2 추가하고 1 : 3 업을 합니다.
각 라운드마다 스샷에서 보이는 Banana Farm 을 참조하시면서 돈을 모으세요.
27 라운드가 끝나고 남은 돈이 조금 더 많다면 스샷에서 보다 조금 더 많은 돈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Round 46 :
Bomb Tower 2 : 4 업을 합니다.
MOAB Assassin 을 이용해 파란 비행선을 처리합니다.
참고로 마우스로 Go 눌러서 진행하지 마시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시작을 하니 시작과 동시에 MOAB Assassin 을 누르면 파란 비행선 안의 풍선이 두 길로 나뉘어저 나와 처리하기가 조금 더 수월합니다.

Round 47 :
Monkey Village 를 짓습니다.
이 Monkey Village 는 일단은 Banana Farm 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짓는 것입니다.



Round 50 :
Monkey Apprentice 2개를 길 양쪽에 하나씩 추가하고 1 : 3 업을 합니다.

Monkey Apprentice 업그레이드 비용이 올라갔기에 이제는 Monkey Village 하나 지었다가 업그레이드 마치고 다시 파는게 조금 더 저렴합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조금 더 빡빡해졌으니 Monkey Village 를 이용하시는게 좋을거예요.


Round 52 :
Super Monkey 를 짓고 1 : 2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Monkey Village 왼쪽 2업을 합니다.



Round 60 :
Super Monkey 3 : 2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Round 64 :
Bomb Tower 를 2개 짓고 2 : 3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그리고 Monkey Village  2:1 업그레이드를 만들어 놓습니다.
여기에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하려면 Monkey Village 를 3 : 1 업그레이드를 하고 Bomb Tower 를 2 : 4 업그레이드까지 마친 이후 MOAB Assassin 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제 중반도 할 거 다 했습니다.
이 조합으로 75 라운드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그때까지 돈만 모으셔도 되고 이런 저런 업그레이드 하고 타워도 짓고 그러면 됩니다.
물론 85라운드 이후 Free Mode 도전하시려면 계속 신경 쓰셔야 하겠지만요. ㅎㅎ



왼쪽이 75 라운드를 마친 이후 상황입니다.
처음에 Banana Farm 을 조금 더 신경 써서 지었다면 11개 까지 지을 수 있었을텐데 살짝 아쉽네요.
그러면 하나 라운드 끝날 때 마다 33,000씩 들어오는건데... ㅎㅎㅎ
그리고 오른쪽이 이거 그대로 진행시킨 Freeplay Mode 결과입니다.
Special Agents 을 이용했다면 초반에 더 여유롭게 진행했을테고 또 위기 상황에서 Super Monkey Storm 몇번 사용했다면 최소 몇 라운드는 더 진행시킬 수 있었을텐데 어차피 살짝 지겨워질 타이밍이였던지라 적당한 선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게임은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셔서 즐길 수 있습니다.

http://ninjakiwi.com/Games/Tower-Defense/Play/Bloons-Tower-Defense-5.html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