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포스팅입니다
사실 지난주 추석 전전날인 수요일 날 갑자기 인터넷이 끊겨버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여태 돈 안내고 공짜 인터넷을 쓰고 있던지라 이게 완전히 끊어버린건지 아니면 일시적인 점검인지 몰라서 그냥 버텨봤더니 완전히 정리한 것이였습니다. ㅎㅎ
그런고로 추석을 인터넷 없이 보낸지라 고 며칠 인터넷 없이 살았다고 확 적응되어 버렸다고 이래저래 귀찮아 하다가 이제서야 사진을 올립니다. ㅋㅋㅋ


사진은 추석 전날 원치않게 월차낸 친구와 함께 갔던 경복궁 사진입니다
원래 창덕궁을 갈려고 했는데 날씨가 안 좋아져서 급 경복궁으로 목적지를 바꿔 갔습니다
안 좋은 날 창덕궁 가기에는 창덕궁 입장료 일인당 15,000원의 압박이 있어서 경복궁으로 갔습니다만..
갑자기 날씨가 좋아지는 바람에.. ㅠㅠ
이미 지불한 경복궁 입장료 3,000 X 2 와 주차료가 아쉬워서 그냥 경복궁에서 사진 찍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근정전과 경회루, 향원정 세군대만 찍고 왔습니다

우선 가볍게 근정전 사진만 올립니다
그리고 한동안 마인드님의 420 뽐뿌 가라앉히기 무보정 원본 사진들도 함께 올려봅니다. ㅋㅋㅋ

그리고 사진은 클릭해서 크게 보시는거 아시죠.. *^^*


Olympus E-420, LEICA D VARIO-ELMAR 14-50MM F 3.8-5.6
Normal, Pattern, 1/200sec, F 6.3, 0 EV, 14mm, ISO 100

⇓⇓⇓ 무보정 보기 ⇓⇓⇓

더보기





Olympus E-420, LEICA D VARIO-ELMAR 14-50MM F 3.8-5.6
Normal, Pattern, 1/160sec, F 5.6, - 7/10 EV, 14mm, ISO 100

⇓⇓⇓ 무보정 보기 ⇓⇓⇓

더보기



참고로 사진은 하늘과의 노출 차를 줄이기 위해서 그라데이션 필터를 사용해서 찍었습니다
5%였다면 필터 없이 어느 정도 극복이 될테지만 5%가 아닌 바디에서는 아마 하늘을 살릴려면 전체적으로 언더로 찍히던지 건물쪽에 노출 맞춰버리면 구름이 싹 다 날라가벼렸겠지요


나머지 사진들은 차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ㅋㅋㅋ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운효자동 | 경복궁 근정전
도움말 Daum 지도

'Photo Life > Beautiful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복궁 - 향원정  (10) 2009.10.29
한강의 야경 : 동작대교 2  (12) 2009.10.12
경복궁 - 경회루  (11) 2009.10.09
경복궁 - 근정전  (10) 2009.10.09
서울의 야경 : 청담대교  (6) 2009.09.23
서울의 야경 : 성산대교 2  (4) 2009.09.22
Sunrise Over Seoul  (10) 2009.09.21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1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totoromori.tistory.com BlogIcon 샬럿 2009.10.09 03:33 신고

    아ㅋㅋㅋㅋ 정말 그렇죠!?!?!?!!! 인터넷은 몇 일 좀 안 하고 살면 다시 하기가 너무 귀찮아요.....ㅠㅠㅠㅠ 컴퓨터 키는 것 자체가 귀찮아지죠ㅋㅋㅋㅋ 그런데 그렇게 안 키다보면 왠지 피부도 좋아지고... 막..... 아, 역시 컴퓨터는 너무나 확실한 양날의 칼이에요ㅠㅠㅠㅠ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에 지식은 힘이것만, 그래도 건강을 생각하면 컴퓨터는.....흐그흐그흑ㅠㅠㅠ 뭐든 적당히 하면 좋겠지만, 문제는 컴퓨터는 뭔가 작업을 시작하면 끝내기 전까지 맘이 편치 않다는 거죠.... 특히 블로그가 그런 것 같아요!! 잉잉

    오 그런데 사진이 너무 맑아요!! 왜곡도 거의 없구요!!!! 왜곡이 거의 없는 건 정말 놀라운데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09.10.09 11:47 신고

      어차피 초광각이 아니기 떄문에 왜곡 심하면 못 쓰죠
      환산 28mm 에서 이보다 왜곡 더 심한 렌즈들은 못쓰는 렌즈들입니다. ㅋㅋ

  2.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rays.tistory.com BlogIcon raymundus 2009.10.09 04:21 신고

    인터넷문제로 그간 포스팅이 없으셨군요^^
    요즘처럼 가을 하늘을 담을때 항상 아쉬운 점이었는데..그라데이션 필터..
    저는 uv필터도 안끼고 다녀서..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09.10.09 11:48 신고

      그라데이션 필터.. 사진이 틀려지더라고요
      물론 처음에 쓰면 노출이랑 색 틀어지는거 조심하면서 써야 하는데 적응되고 나니 완전 완소 필터라는거...
      물론 그라데이션 없어도 뭐 nd 필터랑 지갑 같은걸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건 늘 삼각대를 지참해야하는지라..

  3.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ccachil.tistory.com BlogIcon 까칠이 2009.10.09 08:24 신고

    그라데이션 필터도 좋고 CPL도 좋고 암튼 요즘 하늘 정말 좋죠~

  4.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mindeater.tistory.com BlogIcon MindEater™ 2009.10.09 10:20 신고

    으흐흐 집에 마눌님이 없으니 뽐뿌 게이지 만땅입니다. ㅎㅎ
    전 무조건 이오팬이 갖고 싶은겁니다. ^___^
    근데 무보정과 보정된 사진의 차이가~~ 눈에 잘 안띄어요~~ ^^;;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09.10.09 11:49 신고

      ㅎㅎㅎ 주로 구름의 디테일쪽을 살리게 보정해서 그래요
      다른거 보지 마시고 그쪽 보시면 되는데용. *^^*

  5.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lexa.tistory.com BlogIcon 하늘봐 2009.10.12 00:41 신고

    지붕위로 펼쳐진 푸른 하늘이 시원하니 참 좋습니다. ^^;
    저 다음에 서울 놀러가면 친구랑 한 번 가봐야겠어요. 어쩌다 서울가면 간대 또 가고... 그랬네요. ㅡㅡ;;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09.10.12 01:08 신고

      근데 오히려 이런덴 서울 사람들이 더 안 간다죠
      쉽게 갈 수 있으니 더더욱이 안 간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