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향원정입니다.
찍은게 벌써 한달이 다되어 가네요
얼른 올려야지 하고서는..
근정전이랑 경회루는 그래두 일찍 올리고서는 향원정만 이리 늦게 올리네요..
이 죽일 넘의 귀차니즘.. ㅋㅋ



Olympus E-420, LEICA D VARIO-ELMAR 14-50MM F 3.8-5.6
Manual, Pattern, 1/200sec, F 7.1, 0 EV, 14mm, ISO 100

이 사진이 이날 찍은 사진 중에 젤 마음에 들어서 11X14 사이즈로 인화까지 했습니다.
근데... 리사이즈에선 잘 못 느끼실텐데 큰 사이즈로 인화를 하니... ㅠㅠ
살짝 촛점이 뒤쪽 담벽에 맞는 바람에.. OTL
조리개 조이고 이 정도 거리는 대충 찍어도 심도 확보로 맞을려니 했는데.... 어흑
이 사실을 인화하기 전엔 몰랐다능... ㅠㅠ



Olympus E-420, LEICA D VARIO-ELMAR 14-50MM F 3.8-5.6
Manual, Pattern, 1/125sec, F 8.0, 0 EV, 14mm, ISO 100



Olympus E-420, Zuiko Digital 11-22mm F 2.8-3.5
Normal, Pattern, 1/320sec, F 5.6, - 2 EV, 11mm, ISO 100

쩝.. 이 사진은 마음에 안 듭니다.
위에 촬영정보를 보시면 알겠지만 노출을 -2 스탑 언더로 찍었습니다.
하늘을 살리기 위해 상당히 어둡게 찍었습죠
그런고로...... 메인 모델인 향원정과 다리의 색이 안 이쁩니다. ㅠㅠ
위 두개의 사진은 그라데이션 필터를 사용해서 찍었는데 이 사진 찍을 때에는 친구가 그라데이션 필터 사용해본다고 해서 빌려줬더니만....
역시.. 그라데이션 필터는 Must Have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덕수궁 야경 찍은 것두 얼른 올려야 하는데...
이리 귀찮아서 언제쯤 올릴련지... ㅡ.ㅡ;;;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운효자동 | 향원정
도움말 Daum 지도

'Photo Life > Beautiful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물머리..  (12) 2009.11.22
한강의 야경 : 성수대교 3  (10) 2009.11.22
덕수궁 야경  (6) 2009.11.16
경복궁 - 향원정  (10) 2009.10.29
한강의 야경 : 동작대교 2  (12) 2009.10.12
경복궁 - 경회루  (11) 2009.10.09
경복궁 - 근정전  (10) 2009.10.09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1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whitewnd.tistory.com BlogIcon Whitewnd 2009.10.29 13:00 신고

    음 하지만 저같은 민간인(?)의 눈으로 보기엔, 이보다 잘 찍기가 힘들어 보이는데요 ^^ 저두 이번에 여행가서 사진을 잔뜩 찍어왔는데, 죄다 무슨 폰카로 찍은것처럼 나와서 좌절하고 있답니다. 허허 1200만화소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200만화소 폰카로 찍은거랑 똑같이 나오다니.. ㅠ.ㅠ 스킬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어요. ㅎㅎ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09.10.30 01:01 신고

      ㅎㅎㅎㅎ 원래 막 찍어도 잘 나오는 똑딱이 쓰다가 dslr 처음 넘어오면 조금은 실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마 p 모드를 쓰셨다면 심도가 깊어서 그렇게 더 느끼실 수도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찍다 보시면 그 차이가 느껴지고 특히 인화를 하면 더더욱 차이를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2.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ccachil.tistory.com BlogIcon 까칠이 2009.10.29 16:10 신고

    햐~ 오래전에 보고는 못가봤는데 사진이 좋으니 다시 가고 싶은 맘이 생기는군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09.10.30 01:01 신고

      이제 고궁에도 단풍이 이쁘게 졌을테니 또 가봐야 하는데 말이죠
      친구랑 맨날 창덕궁 가자 해 놓고서는 못 가고 있답니다. ㅠㅠ

  3.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nabibom.tistory.com BlogIcon 마루. 2009.10.31 10:44 신고

    우와...책에서 봄직한 사진들인데요? 책으로 바로 고고해도 되겠습니다..
    저는 요즘 사진도 안늘고 블로그발행할 시간도 없고.....큰일입니다...ㅋㅋㅋㅋㅋ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09.11.16 22:56 신고

      아~~ 얼마만에 답글 다는건지 모르겠네요.
      넘 바빠서 말이죠 블로그 글도 못 쓰고.. ㅠㅠ

  4.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mindeater.tistory.com BlogIcon MindEater™ 2009.10.31 12:59 신고

    그러고보니 요즘 이곳 완전 아름답겠습니다. ^^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www.danielism.com BlogIcon DanielKang 2009.11.16 22:57 신고

      ㅠㅠ 저 아름다운 곳을 못 가고 가을 넘어가버렸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답글도 이제서야 달고 말이죠...

  5.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blog.daum.net/wnpie BlogIcon 호두파이사랑 2010.10.05 19:09 신고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이렇게 멋진 풍경사진이 되는군요.
    근사합니다.^^